일본의 추천 스팟 등 최신 정보를 현지에 정통한 전문가가 안내!

  • 일본을 잘 알고 있는 전문가의 추천!
  • 전문가가 소개하는 엄선 스팟

平等院 뵤도인

  • 세계 유산 건물 (신전 / 성당)
  • 우지 주변
Travelko평가?

  • 정기휴일Open Every Day

기본정보 지도 열기

중국본토에서 사이트를 이용시,「구글맵」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역
우지 주변
주소
116 Renge,Uji, Uji-shi, Kyoto 611-0021, Japan
종류
  • 세계 유산
  • 건물 (신전 / 성당)
영업시간
8:30-17:30 (The entrance gate closes at 17:15)
정기휴일
Open Every Day
홈페이지
http://www.byodoin.or.jp/kr/index.html
Tel.
+81-774-21-2861
게시일2015/05/19

극락을 보고 싶으면 평등원을 찾아 가세요!

  • 역사 / 문화 체험

평등원이 자리잡은 우지는 교토의 남쪽에 위치하며 교통의 편도 좋고 경치도 좋고 물도 맑아서 평안시대 초기부터 귀족들의 별장지로서 번영한 지역이 였습니다.
 평등원은 미나모토노토오루(源融)의 별장을 당시의 섭정 후지와라노미치나가(藤原道長)가 물려받아 별장「우지전宇治殿」으로 하고 그후 그의 아들 관백 후지와라노요리미치(藤原頼通)가 1052년에 평등원으로 바꾸어 1053년에는 이 세상에 극락의 세계를 구현한다고 아미다당을 세워 목조아미다여래좌상을 모신 것으로 출발 하였습니다.
 400년간의 평안시대에서 후지아라씨는 200년간 실권을 잡고 있었으며 이때가 절정기였습니다.
반면 세상은 천제, 인제가 계속 일어나 이것을 「말법사상」、불교의 황폐의 시작으로 생각하여 더욱 불교에 대한 신앙심을 높여 극락세계에 대한 동경심을 강하게 하였습니다.
 이러한 시대배경속에서 평등원은 태여난 것입니다.
이 시기 교토에서는 황족, 귀족들에 의하여 많은 사찰이 세워졌지만 지금은 하나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평등원도 1336년의 전재와 거듭되는 화재로 대분이 소실하여 기적적으로 아미다당만 남았습니다.
평안시대에 귀족들이 세운 사찰중 건물, 불상, 벽화, 정원까지 잔존하고 있는 점에서는 유일한 사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평등원은 「극락이 의심스러우면 우지의 어당을 찾아 가보라」고 동요에서 불리었습니다.
 건물과 안의 모든 조각, 벽화는 국보입니다. 이것이야말로 평등원이 사람을 끌어당기는 자석으로 되고 있는 것입니다.
소설「겐지이야기」와 더불어 평안시대 절정기의 상징적 문화유산으로, 또 후지 와라시대 국풍문화를 대표하는 유산으로서 큰 역사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당=아미다당은 에도시대부터 건물의 모양이 날아가려는 봉황이 닮은 것으로 「봉황당」의 애칭으로 불리우고 있습 니다.
또 10엔짜리 동전의 무늬로서, 봉황도 1만엔짜리 무늬로서 일본인 같으면 매일같이 보는 가까운 문화유산입니다.
 평등원에는 그외 가마쿠라시대에 재건된 「관음당 観音堂」, 2001년에 세워진 「뮤지엄봉상관 鳳翔館」이 있습니다.
【볼거리】
〇봉황당가람(아미다당)
 봉화당은 1053년에 지어진 정토(浄土)식정원「아자못阿字池」의 중도(中島)에 동향으로 앉아있습니다.
 본존아미다여래를 안치하는 중당을 중심으로 좌우에 긴 날개회랑, 중당 뒤의 미랑의 4동으로 되고 있으며 「평등원봉황당」으로서 국보로 지정되고 있습니다.
 한번 실물을 위에서 보고싶네요!
정말 봉황같이 보이는지?
동쪽 정면 중앙의 문을 열면 격자문의 창이 본존의 얼굴 높이에서 원으로 개방되여 건물 밖에서도 본존의 면상을 뵐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밤에 라 이트에 비추어진 본존의 얼굴은 환상적 입니다.
봉황당의 뷰포인트는 역시 못 반대편에서 보는 것이 제일입니다. 물론 사진도.
〇목조아미다여래좌상
(木造阿弥陀如来坐像)
 전설적 불사조초(定朝)가 만들었다고 확증이 있는 유일한 유작입니다.
요세기즈쿠리(寄木造)기법으로 만들고 옻칠박이며 좌대 합하여 높이 4m60cm있으며 박력 만점입니다.
그는 화식조각모양의 대성자이며 요세기 즈쿠리기법의 완성자로서 일본조각사상 가장 저명한 불사의 한 사람입니다.
그가 만든 아미다여래는 의젓하며 또 인간적 표정이며 반개의 눈은 마치 살아있는 듯한 감이 듭니다.
배중의 아름답고 화려한 꽃 모양의 「광배 光背」, 그리고 그 광배 위에는 그보다 더 화려하고 정교한 투조(透彫) 다듬질의 닫집(天蓋)이 빛나고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법에 사람들은 아낌없는 찬사를 보냅니다.
여러분 다 포로가 됩니다.
〇목조운중공양보살상52구
(木造雲中供養菩薩52躯)
(중당26구、봉상관26구)
 비운을 타고 아미다여래와 함께 내영 (来迎)하는 보살상을 투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각 상은 변화무쌍하며 피리등 여러가지 악기를 다루는 상, 춤추는 상, 합창하는 상등이 구름을 타고 천의 자락을 바람에 휘날리는 모습은 약동감이 있고 행복감에 넘쳐 극락세계를 그대로 표현하고  있는 듯합니다.
 아무리 보아도 싫증나지 않습니다.
당신의 마음을 잡는 보살은 어느 보살 인지요?
〇봉황당벽비화(鳳凰堂壁扉画)<봉상관>
 중당의 비 10면, 벽 4면이며 국보의 건물의 일부인 동시에 회화부문에서도 국보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회화의 주제는 평안시대, 아미다여래를 믿으면 임종에 처하여 아미다여래가 극락에 인도해 준다는 내영도를 「관무량수경 観無量寿経」에 따라 아홉개의 타입으로 그리고 있습니다.
〇봉황(鳳凰)<봉상관>
 봉황당의 애칭을 낳았다고 전해지는 상상상의 새이지만 높이 1m로 크며 금방이라도 날개를 펼쳐 날아갈듯한 처사、깃털, 톱,머리위의 벼,부리, 매서운 눈빛은 살고있는 듯한 리얼감이 있어  상상의 새로는 못 느낍니다.
봉황당의 지붕에 장식된 봉황은 실제의 7분의 2의 복제품이고 작년 새롭게 금박으로 재제되였습니다.
〇범종(梵鐘)<봉상관> 
 평등원의 범종은 높이146cm, 구경
123cm, 무게2.5t있으며 그 모슴 모양이 아름답다고 일본3대 범종에 선정되었습니다.
나머지는 <소리의 미쓰이절三井寺범종><명문의 진고절神護寺범종>이다.
〇이외에
가까이에는 세계문화유산이며 일본최고의 신사「우지가미신사宇治上神社」, 거기서 「사와라비의 길」을 걸어가면 「겐지이야기 뮤지엄」도 있습니다.
또 우지는 차의 재배가 유명하며 우지시가 운영하는 다실「다이호우암 対鳳庵」, 또 상점가에는 찻잎을 파는 상점도 많으며 특히 창업500년 되는 노포「간바야시 上林」는 유명합니다.
맛있는 녹차케이크、녹차소프트크림、녹차과자등을 파는 상점도 많고 인기있습니다.
어서 오세요 평등원으로!

이 리뷰를 보고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느끼십니까??

  • 0
  • 상기의 기사는 취재시점의 정보를 기초로 작성하고 있습니다.취재처의 상황이나 현지사정에 따라 최신의 정보와는 다를 가능성이 있으므로 양해해주세요.
그 외 교토의 관광 명소

현지 정보 리퀘스트

현지 입소문 정보를 모으고자 하오니 아래와 같이 형식에 맞게 의견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이 맛있는 가게 정보를 원한다
  • 이런 장소를 등록해 주었으면 한다
  • 등록해 주었으면 하는 도시가 있다
  • 등록되어있는 내용에 오류가 있다, 너무 오래된 정보이다.

송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