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추천 스팟 등 최신 정보를 현지에 정통한 전문가가 안내!

  • 일본을 잘 알고 있는 전문가의 추천!
  • 전문가가 소개하는 엄선 스팟

清水寺 기요미즈데라

  • 세계 유산 건물 (신전 / 성당)
  • 기온 / 기요미즈데라 주변
Travelko평가?

  • 정기휴일Open Every Day

기본정보 지도 열기

중국본토에서 사이트를 이용시,「구글맵」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역
기온 / 기요미즈데라 주변
주소
1-294 Kiyomizu, Higashiyama-ku Kyoto-shi, Kyoto 605-0862, Japan
종류
  • 세계 유산
  • 건물 (신전 / 성당)
영업시간
Opening time - 6:00, Closing time - depending on seasons
정기휴일
Open Every Day
홈페이지
http://www.kiyomizudera.or.jp/lang/03.html
Tel.
+81-75-551-1234
게시일2015/08/28

청수사는 교토관광의 일번지!

  • 가이드 강추!

〇청수사는 교토관광의 일번지!
한국의 영주의 부석사무량수전과 비슷하 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년간 내외 약800만명이 교토관광으로 오지만 그 60%가 청수사를 찾아옵니다.  평일은 3천명、휴일엔 1만명을 넘습니다.  그러면 청수사의 무엇이 그렇게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가요!
 그것은 바로 청수사의 「무대」이며 거기서 바라보이는 통쾌한 로케이션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13m의 절벽
을 잘 살려 139개의 느티나무 기둥을 못 한개도 안 쓰고 짜여진 기둥위에 만들어진 대무대!  거기서 바라보는 교토시내의 경치를 본 사람들은 무의식중에 「와~」하는 소리를 냅니다.
봄엔 화려한 벗꽃이, 초하에는 신록이,가을절엔 홍엽이 사절의 계절감을 연출해 줍니다. 년간20번 이상 찾아오는 저라도 싫증난 적이 없습니다.
언제나 신선한 느낌을 안겨 줍니다.
굳은 결심을 말하는 「청수사무대에서 뛰어내리는 각오!」의 격언은 여기서 탄생한 것입니다.
【청수사는 즐거운 유원지】
청수사가 인기 높은 것은 무대 뿐만 아니라 찾아 오는 어린애부터 어른까지 즐겁게 체험하거나 노는 마당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몇개 소개하겠습니다
〇수구당(随求堂・즈이구도우)
「태내돌기」로 알려져 있으며, 모두가 태아로 되고 염주줄만을 믿고 캄캄한 당지하방을 돕니다. 15분 정도이지만 모두 들어가자마자 「캬~캬~」 외치고 야단입니다. 엄마의 뱃속을 체험하고 빛의 고마움을 체험하게 됩니다
〇변경(弁慶벤케이)의 철게다와 철봉
이것은 800년전에 호괘한 무장승려
「변경」이 수행을 위하여 신고 있었다
고 하는 게다와 무사하고 싸울때 쓰던 철봉을 만져보며 들어올리는 놀음입니다. 당신은 이 철게다 신고 몇 걸음할 수 있을까요? 90kg의 철봉을 들어올 릴 수 있을까요? 힘자랑의 마당입니다. 만지면 힘이 솟는다고!
〇「사랑점의 돌」(恋占いの石)
승문 시대(縄文・조몽3천년이전~)의
돌이 두개,10m떨어져 놓여있습니다.
한쪽에서 눈을 감고 걸어가 닿으면 사랑은 성숙된다고. 많은 젊으니들이 자기 연애의 성숙을 바라여 혼자서 또 친구 들의 도움받아、다른 관광객들의 뜨거운 시선속에서 챌린지하고 있습니다. 과연 당신은 닿을 수 있을까요?
〇「오토와의 폭포」
청수사의 이름의 유래로 된 「오토와의 폭포」부터 흘러 내리는 청수물은 「연명수」「약수」로 알려져 있으며 수행려의 폭행(滝行), 차를 끓이는 물로 쓰이고 있습니다.
3개소에서 떨어져 오는 물은 왼쪽부터  「지혜」「연애」「장수」에 효력이 있다고 하며, 이 중 2개만을 선택하여 마시면 효력이 있고, 욕심 내고 3개
마시면 불행을 가져 온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〇이 외도
・무로마치(室町)시대의 예술가 소우아 미(相阿彌)가 조영하고、에도시대 최고의 정원설계가 고보리엔쇼 (小堀遠州)가 복원한 「성취원(成就院)정원」이 있습니다.
・청수사의 건립자、사카노우에 다무라마로(坂上田村麻呂)의 에조(蝦夷)정벌로 잡혀 처형 당한 아이누족 지도자 모
레(母禮)와 아테루이(阿弖流為)를 애도하여 세운 비석도 있습니다.
〇청수사문전 상점가
청수사에 이르기까지의 문전상점가는 500년의 역사를 가지며 도자기, 부채, 비단직물, 인형, 문방구, 그리고 절임, 과자등 교토의 명물음식, 과자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선물 고르기, 시식으로 시간 가는줄 잊어버립니다.
【청수사의 약력】
청수사는 황무천황때의 정이대장군 사카노우에 다무라마로(征夷大将軍 坂上田村 麻呂)(백제도래인 한漢씨의 자손)가 임신한 안해의 영양보급을 위하여 사슴 사냥 갔다가 돌아가는 길에서 승려 연진(延鎮)와 만나 생동물을 살생하는 죄에 대하여 설교를 듣고 깨달아 그때 받은 관음상을 모시기 위하여 자택을 기신 했다는 것이 시작이라고 한다.
 그후 에조정벌을 성공시켜, 정이대장군 이 되고 천황부터 광대한 토지가 하사 되여 절은 오원사로 격을 올렸습니다.
 이후 여러번의 화실을 거듭하였으며 현제의 건물은 1633년에 장군 도쿠가와 이에미쓰(徳川家光)가 기증한 것입니다.
어서 오세요 청수사로!

이 리뷰를 보고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느끼십니까??

  • 1
게시일2015/05/19

「무대」에서 보는 절경

  • 역사 / 문화 체험

기요미즈야마 산을 배경으로 13만㎡나 되는 부지를 가지며 벚꽃과 단풍의 명소로 이름난 절.

경내에 들어가면 좌우에 금강 역사가 안치되어 있는 붉은 정문이라고 불리우는 니오몬(정문)이 있습니다.
국보인 본당, 다보각, 대강당을 비롯하여 삼층탑, 경당, 아미타당, 오쿠노 인 별저 등 볼 만한 건물들이 수 많이 있습니다.

특히 유명한 것은 본전에서 쑥 내밀어진「기요미즈노
부타이(무대)」입니다. 여기에서는 교토의 웅대한 경치를 한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저녁 햇빛이 비추어 내는 교토는 각별하며 고도(옛 도읍)의 풍치를 보여줍니다.
년간을 통해서 관광객들이 아주 많습니다.

못을 하나도 안쓰고 139자루의 느티나무를 짜맞추어서 만들어진 이 무대를 아래에서 보는것도 한 가지 재미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오토와야마 산에서 흘러오는 물을 세 줄기로 모은 「오토와노 타키 (폭포)」는 꼭 찾아보세요.
이 물은 연명장수, 연애성취 등 영험이 현저하다고 합니다.
이 물을 한머금 마시는 것도 기요미즈를 찾은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입니다.

참고로 이 물을 많이 먹으면 공덕이 약해진다고 합니다.
조심하세요.

또한 기요미즈데라 절은 봄은 벚꽃, 초여름은 신록, 가을은 단풍, 그리고 겨울은 설경으로 년간을 통하여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는 절입니다.

그러므로 기요미즈데라 절은 교토의 세계유산 중에서도 가장 유명하고 여러 나라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명찰입니다. 천천히 돌아 볼려면 개문 시간(아침 6시에 문이 열립니다.)에 맞추어 찾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기요미즈데라 절을 찾아가는 길 양편에 교토의 명산물을 판매하는 수 많는 가게에 들러보는 것도 즐거울 것입니다.

「기요미즈야키」라는 도자기를 파는 가게가 많고 교토 기요미즈 독득한 수예품, 음식물을 파는 집, 찻집, 식당도 많습니다.

기요미즈데라에서 야사카진자 신사로 나가는 니넨자카, 산넨자카라는 길이 있습니다.
이 길은 비탈 길을 걸어가면 야사카노토(탑)-삼층탑이 보입니다.
또한 이 길은 옛날부터 야채절임, 예쁜 민예품과 함께 기요미즈야키(도자기)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는 장소가 여기저기에 있습니다.
한번 체험해보지 않겠습니까?


기요미즈데라 절에 가장 가까운 버스 정류장・전차 역
- 시영 버스 고죠자카・기요미즈자카 하차
도보10분
년중 무휴

문의  기요미즈데라 절 ☎075-551-1234

이 리뷰를 보고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느끼십니까??

  • 0
  • 상기의 기사는 취재시점의 정보를 기초로 작성하고 있습니다.취재처의 상황이나 현지사정에 따라 최신의 정보와는 다를 가능성이 있으므로 양해해주세요.
그 외 교토의 관광 명소

현지 정보 리퀘스트

현지 입소문 정보를 모으고자 하오니 아래와 같이 형식에 맞게 의견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이 맛있는 가게 정보를 원한다
  • 이런 장소를 등록해 주었으면 한다
  • 등록해 주었으면 하는 도시가 있다
  • 등록되어있는 내용에 오류가 있다, 너무 오래된 정보이다.

송신하기